프랑스 소식
sculpture아르네 깬즈의 아름다운 몽상가 (The Beautiful Dreamer d'Arne Quinze)
18/03/2021
아름다운 파리에 있지만 회색빛 도시에 잠시 싫증을 느꼈나요? 파리의 남서쪽 경계에 위치한 전시회장인 뽁드 드 베르사이유 (porte de Veresailles), 지하철역으로 12호선 porte versailles역 6번 전시관 근처에 이르면(1 place de l...
전체 보기
아름다운 파리에 있지만 회색빛 도시에 잠시 싫증을 느꼈나요?
파리의 남서쪽 경계에 위치한 전시회장인 뽁드 드 베르사이유 (porte de Veresailles), 지하철역으로 12호선 porte versailles역 6번 전시관 근처에 이르면(1 place de la Porte de Versailles, 75015 Paris), 아르네 껜즈의 아름다운 몽상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플랑드르 파의 조형 예술가 아르네 깬즈가 2019년에 설치한 "아름다운 몽상가 (The Beautiful Dreamer)"는 뽁뜨 드 베르사이유를 재구성하는 주요 건축 프로젝트의 중심에 있습니다. 뽁드 드 베이사이유의 6번 전시관 근처에 위치한 11m 가 넘는 높이의 이 조각상은 다양한 금속과 천연석을 주재료로 여러 개의 다채로운 대형 채색판을 구성, 변형가공해 청동 주조로 이어붙여 제작되있습니다.
아르네 퀸즈는 "우리는 자연과의 대화를 잃어버린 체 즐거움이 없는 회색 공간 안에 살고 있다. "아름다운 몽상가"를 통해 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도시에 전달해 우리가 다채로운 자연의 매혹적인 모습을 다시 기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제작의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장시간 : 항상 개방
장소 : Paris Expos Porte de Versailles, 1 place de la Porte de Versailles, 75015 Paris
입장료 : 무료
Pour plus d'informations consultez le site internet
목록 보기Culture다니엘 뷔랑의 두 개의 고원
22/02/2021
루브르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지만 루브르 박물관의 유명세 때문에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고 방문하지 않는 팔레 루아얄. 그러나 잘 가꿔진 정원은 물론이고 다니엘 뷔랑(Daniel Buren)의 의미있는 대형 설치예술 작품, "두 개...
전체 보기루브르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지만 루브르 박물관의 유명세 때문에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고 방문하지 않는 팔레 루아얄. 그러나 잘 가꿔진 정원은 물론이고 다니엘 뷔랑(Daniel Buren)의 의미있는 대형 설치예술 작품, "두 개의 고원"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야 할 장소이다.
팔레 루아얄(Palais royale), 1구 : 2 Rue de Montpensier, 75001 Paris
팔레 루아얄 안뜰로 들어가는 입구에 설치된 다니엘 뷔랑의 '두 개의 고원' 은 1986년에 제작되었으며 "뷔랑의 기둥들(Colonnes de Buren)"이라고도 불리우는 260개의 흑백줄무늬 원기둥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니엘 뷔랑은 팔레 루아얄의 주차장 공간에 대중이 쉽게 접하고 심지어 그 위에 앉거나 설 수 있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작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실제로 그의 의도대로 많은 이들이 이 기둥들 위에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모습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것처럼 팔레 루아얄의 장엄함과 대조를 이룬다. 카라라 산의 흰 대리석과 피레네의 검정 대리석으로 이뤄진 기둥들은 그리스 로마 시대의 조각 양식을 따른 듯하면서도 줄지어선 배치는 거대한 게임판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또한 기둥들의 나머지 부분이 땅 속에 묻혀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 이 장소가 1899년 반 지하 전기 발전소로 사용되었던 역사를 반영하고 있다.
팔레 루아얄(Palais royale), 1구 : 2 Rue de Montpensier, 75001 Paris
개장시간 : 아침 8시 - 밤 10시 30분
입장요금 : 무료
Pour plus d'informations consultez le site internet
목록 보기CULTURE루이즈 부르쥬아의 환영하는 손들
01/02/2021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파리의 공공장소에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현대의 예술 작품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중 선호되는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루이즈 부르쥬아의 « ...
전체 보기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파리의 공공장소에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현대의 예술 작품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중 선호되는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루이즈 부르쥬아의 « The Welcoming Hands : 환영하는 손들 »
뛸르리 정원, 1구 : Jardin des Tuileries, 75001 Paris
프랑스 조각상 « 환영하는 손들 » 은 루이즈 부르쥬아의 작품으로 1996년에 제작되어 2000년에 뛸르리 정원에 설치되었다. 이 작품은 화강암 위에 설치된 5개의 브론즈 상으로 각각 팔에서부터 이어지는 맨손들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부드러움, 따뜻함, 신비함이 투영되는 이 « 환영하는 손들 » 은 서로를 잡고 있고, 서로 붙어 서로를 얽매기도 하며 서로를 놓아주기도 하는 형상으로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들을 은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삶에서의 관용, 친절과 사랑 또 고통, 분열과 포기를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 작품 역시 루이즈 브르주아의 작품에서 자주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잘 드러내고 있다.
Pour plus d'informations consultez le site internet
목록 보기PARADE파리에서의 설날
07/01/2020
올해 2월 2일, 파리 13구에서 유명한 설날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중국인들이 하는 이 퍼레이드는 파리의 여러 지역에서 펼쳐질 예정이지만 차이나타운으로 알려진 13구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가 제일 인상적이고 유명하다고 한...
전체 보기올해 2월 2일, 파리 13구에서 유명한 설날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중국인들이 하는 이 퍼레이드는 파리의 여러 지역에서 펼쳐질 예정이지만 차이나타운으로 알려진 13구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가 제일 인상적이고 유명하다고 한다. 매년 수천 명의 관객들이 세계 각지에서 13구 퍼레이드를 보러 온다고 한다.
올해 설날은 1월 25일이지만 퍼레이드는 2월2일에 펼쳐질 예정이며, 행진의 시작과 끝은 많은 동양인들이 사는 지역들의 중심인 Avenue d’Ivry로 결정되었다.
시작 : 44 Avenue d’Ivry
- Avenue de Choisy
- Boulevard Massena
도착 : Avenue d’Ivry
쥐띠의 해를 다 같이 맞이하고 즐기며 여러 아시아 나라들의 전통적인 풍습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
Pour plus d'informations consultez le site internet
목록 보기크리스마스때 파리에서 무엇을 해야할까?
12/12/2019
크리스마스가 다가 올 수록, 반짝이는 화려한 장식들로, 파리는 작은 겨울의 왕국으로 변한다. 이번 크리스마스때 파리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체험 해보자! 1. Astier de Villatte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
전체 보기크리스마스가 다가 올 수록, 반짝이는 화려한 장식들로, 파리는 작은 겨울의 왕국으로 변한다. 이번 크리스마스때 파리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체험 해보자!
1. Astier de Villatte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 사기
매년 새롭게 변화시켜, Astier de Villatte라는 도자기 집에서는 전통적인 공 모양의 트리 장식의 대안으로, 과일과 채소, 페스트 푸드 및 대중 문화의 요소를 바탕으로 한 장식들을 만든다.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를 벗어나지 않고 금색 프레임으로 된 모나리자와 아나 윈투르의 초상화, 반짝이는 랍스터와 굴 장식, 칵테일과 샴페인 등, 여러 종류의 장식품들을 볼 수 있다. 프랑스인들처럼 크리스마스 트리를 새롭게 장식해보자!
12월24일까지 Astier de Villatte의 두개의 pop-up store에서만 진행합니다.
주소 : 173 Rue Saint Honoré, 75001 Paris / 16 Rue de Tournon, 75006 Paris
2. 파리 식물원의 “소리와 빛의 쇼” 즐기기
올해 겨울, 파리 식물원의 빛의 쇼가 다시 돌아온다. 해양을 주제로, 약 50마리의 조각상이 전시 되어있다. 심해의 고래, 갑각류 및 여러 가지의 색의 물고기들이 밝게 빛을 낸다. 내년 1월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벤트!
Océan en voie d’illumination
2019년11월 18일~ 2020년 1월 19일
매일 오후 6시부터
3. Restaurant Anne에서 크리스마스를 맛보기
Le Pavillon de la Reine 호텔에 위치한, 숨겨진 Place des Vosges의 안뜰의 Anne 레스토랑에서 파리의 겨울을 체험할 수 있다. Anne에서는 오후 구때(간식)시간에 먹음직스러운 메뉴를 선보인다. 따뜻한 차나 방쇼와 함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차와 설탕에 저린 오렌지로 만든 크렘뷸레 (crème brûlée)와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밤 무스와 생강으로 만든 비스킷 (biscuit linzer)이나 방쇼에 절인 배가 올라간 달달한 진저 브레드도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어우러진 따뜻한 테라스에서 프랑스식 디저트를 즐겨보자.
Pavillon de la Reine
28 Place des Vosges, 75004 Paris
12월 25일부터
http://www.pavillon-de-la-reine.com/en/restaurant-and-bar/restaurant-anne.html
4. Hotel Le Pigalle에서 크리스마스 왕관 만들기
올해 12월, 르 피갈 호텔과 플로리스트 뮤즈가 함께 이중 워크샵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왕관 만들기를 목적으로 하여, 참가자들은 여러 수제 케이크와 핫 초콜릿을 맛보며 즐길 수 있다.
12월 1일과 12월 4일 오후 1시반 ~ 5시
인당 60유로 (예약필요)
5. Ritz Paris의 크리스마스 오두막집 방문하기 – Chalet de Noël Gourmand du Ritz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영감을 얻은 파리 리츠 호텔은, 수천 가지의 진미가 담긴 작은 나무 오두막집을 연다. 방돔 광장에 위치한 이 오두막집은 François Perret 이라는 세계적인 파티셰가 만든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다. 그 자리에서 핫 초콜렛, 진저 브레드, 수제 아펠슈트루델 (Apfelstrudel – 오스트리아식 사과파이)을 먹어 볼 수 있다. 또한, 마블 케이크 (Marble cake), 곰돌이 모양 초코렛, 차 및 잼 종류를 판매하기도 한다. 특별히 1월 4일과 5일에는, 파리의 럭셔리 호텔식의 프랑스 전통 디저트인 갈레트 데 루아 (Galette des Rois)를 판매할 예정이다.
Place de Vendome, 75001 Paris
2019년 12월 7일~ 2020년 1월 5일
6. Merci가 꾸민 집에서 지내기
Merci라는 유명 편집 숍에서 인테리어를 맡아 꾸며진 프랑스식 아파트에서 2박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Merci에서 하는 콘테스트에 참여한 당첨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12월 1일부터 유명한 concept-store의 뉴스레터가 26개의 이미지로 변형되어, 여러 이미지들 중에 숨은 열쇠 하나를 찾은 사람에게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발표 된다. 행운의 당첨자가 되어보자!
7. 에펠탑을 보며 아이스 스케이트 타기
이번 겨울에 Peninsula Paris 호텔 옥상에 위치한 카타라 스위트에서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스위트 이용 고객에게만 주어진 기회이지만 에펠탑을 보며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아이스 스케이트 개인 교사도 부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Peninsula Paris
19 Avenue Kléber, 75116 Paris
목록 보기EPS 여행사
파리의 심장, 오페라에 위치한 25년 노하우의 공인 한국 여행사
이제 프랑스 여행은 경쟁력 있는 가격, 생생한 정보, 편리함을 제공하는 EPS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