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 가입
투어보기

프랑스 여행

©

프랑스와 독일을 잇는 아름다운 동화 마을 -

알자스 지방은 게르만과 라틴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실제로 알자스 지방의 일부는 독일령이기도 했다.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의 마지막 수업의 소설의 배경이 되는 곳이 바로 이 곳이었다. 현재는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지정된 마을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보쥬 (Vosge)산맥은 호수와 숲을 배경으로 가족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로 룩셈부르크, 독일, 스위스와 인접하며, 프랑스의 북동부에 위치한 보쥬 산맥은 3곳의 지방에 걸쳐 형성되어 있다. 로렌 (Lorraine), 알자스 (Alsace), 프랑쉬-꽁떼(Franche-Comt), 랭 (Rhi)의 좌 안에 펼쳐진 보쥬는 독일을 마주하고 있으며, 250 km 정도의거리를 두고 있다. 완만한 곡선과 평온한 자연 환경은 발견하는 이에게 색다른 자유를 선사하는데, 오랜 시간을 두고 형성되고 길들여진 자연의 모든 매력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북부 보쥬 지방 자연 공원(Parc naturel régional des Vosges du Nord), 발롱 데 보쥬 지방 자연 공원(Parc narturel régional des ballons des Vosges)등 잘 보존된 자연속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하다. 산책, 등반, 산악 자전거, 낚시, 눈 신, 알파인 스키, 노르딕 스키, 스노보드, 텔레마크, 썰매 등 스릴 만점의 스포츠를 사계절,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Photo ©

©

스트라스부르 - Strasbourg

1988년 유네스코 지정 세계 인류 유산으로 등재된 그랑드 일(Grande-Ile)을 포함해, 고대 로마시대부터의 오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시 스트라스부르그다. 유럽과 프랑스의 대표적인 미식 도시로, 알자스 전통 피자 플라멘키쉬와 와인이 유명하다. 빅토르 위고가 "경탄할 만큼 거대하고 섬세하다"고 했던 노트르담 대성당은 높이 142m로 19세기까지 가장 높은 성당으로 유명했다. 유럽의회(conseil de l'Europe), 유럽 인권 재판소(Cour européenne des Droits de l’Homme), 유럽 의회(Parlement Européen)등 유럽 기관들도 위치해있다. 전 세계인들에게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은 1570년부터 지켜온 스트라스부르그의 전통 행사다.
보르도, 부르고뉴를 포함하여3대 와인가도중의 하나인 알자스 와인가도는 아기자기한 그림같은 풍경으로 유명하다.보쥬산맥을 바라보며 위치해 있는 아름다운 와이너리들을 마흐렌하임(Marlenhei)부터 탄(Thann)지역까지 둘러볼 수있는 알자스 와인 가도는 약 170km정도 펼쳐져 있다. 산책, 하이킹 코스로도 매우 호응이 좋으며, 와인 재배자와 함께와인 저장고 방문 또는 시음도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Photo ©

©

콜마르 - Colmar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의 하나로 지정되기도 했던 콜마르는 다양한 역사 건축과 문화 유적이 잘 보존된 마을이다. 중세시대부터 20세기까지 넘나드는 다양하고 풍부한 유적은 걸어다니며 탐방이 가능하다. 발롱 데 보쥬 지방 자연 공원(Parc Naturel Régional des Ballons des Vosges)의 일부를 포함하는 이 지역은 특별한 자연 경관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작은 베니스"(Petite Venise)는 강변을 따라 알자스의 전통적 건축양식인 목조 구조가 외관에 드러나는 집들과 풍경이 어울려 아름답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생선상인들의 통행로이자 판매장소가 되었던 곳으로 수산시장 거리(Quai de la poissoneri)를 따라 산책하면서 콜마의 도시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다.
꼴레지알 생-마르땡(la Collégiale Saint Martin)수도회는, 종교예술에 있어서도 풍부한 유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간결한 양식의 순수하고 절제있는 고딕 아트의 경이로운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성 도미니크 교회(L’Eglise des Dominicain)에서는 유명한 알자스 화가이자 조각가인 마르땡 슈옹가우에(Martin Shongquer)의 유명한 <장미 덤불속의 성녀>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또한 정면에 장식된 111개의 머리들에 의해 이름 붙여진 매종 데 떼뜨(Maison des Têtes머리들의 집)는 17세기 초로 기원이 거슬러 올라간다.

Photo ©

©

뮐루즈 - Mulhouse

항(Rhin)과 보쥬 산맥(massif des Vosges) 사이, 인접 유럽 국가들과 국경 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뮐루즈는 지리적인 이점을 가진 곳이다. 알자스(Alsace) 지방의 특징뿐만 아니라 스위스와 독일의 영향을 지닌 복합적인 도시이다. 독립된 작은 공화국이었던 뮐루즈는 도시가 지닌 장점을 이용해 다양한 방면에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중세 시대부터 19세기 산업 혁명기까지 텍스타일은 도시의 주요 산업이었다. 18세기 유럽에서 최초로 면직물을 생산할 수 잇는 섬유 공장도 생겨났다. 2008년 뮐루즈는 « 예술과 역사의 도시 » 인증을 얻었다. 문화부 장관이 배표하며, 역사 유적지는 물론 도시의 자연과 건축학적인 측면까지 모든 기준을 두고 심사 하는 인증제도로,  ‘나라가 인정해 주는 방문 가치가 있는 도시’라는 증명을 뒷받침 해 주는데, 알자스 지방에서는 뮐루즈가 처음으로 이 라벨 인증을 얻었다. 14세기 스테인드글라스, 르네상스 헤난(Renaissance rhénane)양식의 건축물, 가옥, 벽돌로 지은 옛 공장 건물, 수세기를 거쳐 내려온 공원과 정원,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 근거리에 위치한 스위스와 독일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상점 등 뮐루즈에서는 지루할 틈이 없다.

뮐루즈에서는, 400여대의 고급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는 뮐루즈 국립 자동차 박물관(Cité de l'Automobile - Collection Schlumpf)과 기관차 박물관인 시떼 뒤 트랑(Cité du Train)등 그 외에도 알자스의 전통을 한눈에 둘러 볼 수 있는 알자스 에코 뮤제(Ecomusée d'Alsace)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1868년 설립된 동, 식물 공원(Parc Zoologique et Botanique)에서는 목가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뮐루즈 크리스마스 섬유 축제(Etoffes de Noël de Mulhouse)의 마술 같은 장식을 바라 보고 있으면, 크리스마스의 동심의 세계로 돌아 갈 수 있다. 또한 섬유로 유명한 뮐루즈에서 만든 "Made in Mulhouse" 의상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색과 맛이 있는 뮐루즈 시장(Marché de Mulhouse)에서는 다양한 지방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다. 헤유니옹 광장(Place de la Réunion)의 테라스에는, 노을을 바라보며 맥주 또는 알자스 와인의 여유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붐빈다. 

Photo ©

©

알자스 미식 -

알자스(Alsace) 지방은 독일과 프랑스 음식문화가 어우러져 미식으로 유명한 프랑스에서도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미식 지방이며, 품질 좋은 지역 특산물 생산으로 특히 유명하다. 또한 1780년 요리사 마레샬 드 콩타드(Maréchal de Contades)에 의해 지금 형태의 프와그라(Foie gras)가 알자스에서 처음 만들어진 본고장이다. 슈크루트(choucroute)는 양배추를 발효시킨 알자스만의 음식으로 정통 요리로, 소세지와 함께 곁들여 나오고, 요즘은 생선, 고기등과 함께 먹기도 한다. 대성당 옆에 위치한 카메르젤 레스토랑(restaurant Kammerzel)은 슈크루트로 유명한 전통적인 레스토랑으로 특이한 건축의 분위기와 함께 알자스 여행의 진미를 느끼게 하는 곳이다. 그 외에도 레스토랑 또는 윈스텁(winstubs)에서는 다양한 지방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베코프(baeckeoffe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와 화이트 와인, 감자, 양파 등을 넣고 익힌 요리), 키시 로렌(Quiche Lorraine달걀,  휘핑크림 프랑스의 대표적인 파이), 타르트 플랑베(tarte flambée 훈제 돼지 고기, 크림, 양파 등을 넣고 오븐에 구운 파이 일종)등이 있다. 또한 깊고 강한 맛으로 유명한 뮝스테르(munster)치즈와 치즈 타르트, 시즌 과일 타르트 또한 대표적인 먹거리이다. 브레첼(bretzel)과 쿠글로프(kougelhopf)와 같은 특별한 빵 종류도 연중 내내 쉽게 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모든 알자스 요리에는 알자스 맥주와 와인(vin)이 잘 어울리며, 산딸기 주, 게부르츠트라미너(gewürztraminer)배 주 등은 특별히 푸짐한 식사에 잘 어울린다. 알자스의 대표적인 7품종은 실바네(Sylvaner), 피노 블랑(Pinot Blanc), 히슬링(Riesling), 뮈스카 달자스(Muscat d’Alsace), 토케 피노 그리(Tokay Pinot Gris), 게부르츠트라미너(Gewurtztramine)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알자스에서 특히 더 맛볼 수 있는 와인으로는 “늦게 수확된 포도(Vendanges tardives)”로 만들어진 달콤한 와인도 있다.

Photo ©

EPS 여행사

파리의 심장, 오페라에 위치한 25년 노하우의 공인 한국 여행사
이제 프랑스 여행은 경쟁력 있는 가격, 생생한 정보, 편리함을 제공하는 EPS와 함께

 
×